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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8 TOP15 상한가,거래대금
양동이..
2023. 6. 8.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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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15 상승률
마녀공장(30.00%)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마녀공장"라고 표기. 영문으로는 "Manyo Co.,Ltd."라고 표기.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됨.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 최근 개인의 피부를 위한 화장품 소비를 넘어 자연과 동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뷰티, 비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최근 재미와 진정성 전략으로 진행한 국내 인기 유튜브 채널 '네고왕' 프로모션에서 동사는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일주일의 판매 기간동안 무려 193만개의 제품 판매 등의 대기록을 달성함.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휴네시온(29.88%)
-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망연계솔루션, 네트워크 접근제어, 트래픽 수집분석, 계정관리, 원격근무/클라우드/모바일 보안 등 각종 정보보안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력 사업분야인 정보보호 분야 중 망연계솔루션 시장은 현재의 법적 환경 하에서 제도적 수혜를 받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보안 솔루션은 서버에 탑재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어 원재료는 서버의 비중이 가장 높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2년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와 인건비 등 판관비가 모두 증가하였음에도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음. 한편 정보보안 시장은 사이버보안 관련 법/제도 정비, 정부 및 기업의 보안 투자 강화 노력 등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음.
석경에이티(29.81%)
- 동사는 덴탈 소재, 화장품 원료사업을 포함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프린터 토너 소재, 플라스틱 필름용 소재를 포함한 전기전자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00년 12월 석경화학에서 석경에이티로 법인 전환하면서 설립되었고 석경화학에서 주로 다루었던 나노소재를 주력 사업으로 연구개발 및 제조와 판매를 개시하였음. 현재는 신기능을 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무기소재를 포함, 네 가지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3% 증가, 영업이익은 6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 2017년부터 자체 개발한 리튬이온 전고체 전해질 개발이 완료되어 기존 소재의 한계점을 타파하고 올해부터 양산 준비를 시작할 예정임. 올해 하반기부터 제3공장 증설이 본격화될 예정으로 증설을 통해 생산가능 CAPA는 제 1,2공장 대비 최대 5배 즐어날 전망임.
소프트센(25.85%)
- 동사는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주권 상장법인임.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각종 S/W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이 때 공급하는 장비는 동사가 직접 제조하지 않음.
- 2022년 연결기준 동사 매출액은 73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6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11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함. IT 인프라 사업부문 매출 및 IT 솔루션 사업부 매출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감소함.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줄었지만 이자비용 부담 증가로 순이익 큰 폭 감소함.
와이즈버즈(23.69%)
- 동사는 RTB 매체 (페이스북, 구글 등)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광고주를 대신하여 해당 광고의 전략에서부터 광고 집행, 관리, 분석, 이슈 대응, 기술적 지원, 광고 소재 제작 및 데이터 등 디지털 광고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 현대기아자동차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이노션(현대 자회사)은 동사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사 중 하나임.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은 42.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5% 감소. 광고대행업인 미디어렙과 퍼포먼스부문 모두 외형이 성장했고, 단위당 고정비 무담 완화에 따라 영업손익이 소폭 개선됨. 파트너 사인 레오버넷 / 스타컴 은 글로벌 종합 대행사이자 매체사로 OB맥주전체브랜드및 맥도날드, 이케아, 벤츠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메타랩스(22.90%)
- 동사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함.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함.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포함한 2개의 비상장사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MS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 O2O 사업 등을 하고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감소, 영업손실은 3.2% 감소, 당기순손실은 71.8% 감소. 패션사업 중심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E-패션 플랫폼의 사업영역과 의료와 헬스케어 사업영역 등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인력 효율화와 경비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 전환사채 발행 후 지분 전환 등을 통한 자본확충 등 건전한 재무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소프트센우(22.38%)
- 동사는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주권 상장법인임.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각종 S/W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이 때 공급하는 장비는 동사가 직접 제조하지 않음.
- 2022년 연결기준 동사 매출액은 73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6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11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함. IT 인프라 사업부문 매출 및 IT 솔루션 사업부 매출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감소함.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줄었지만 이자비용 부담 증가로 순이익 큰 폭 감소함.
에이텍모빌리티(20.88%)
- 동사와 연결회사는 RFID 기반의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단말기 제조, 공급, 유지, 보수를 전문으로 함. 주요 생산 품목으로는 교통카드 판매 및 충전기, 일회용 발매 및 충전기, 버스운전자 단말기, 버스승하차 단말기, 고속버스 단말기, 택시결제 단말기 등이 있음. 티머니가 국내에 설치한 모든 버스, 택시 충전단말기 유지보수 사업자임. 에이텍에이피, 에이텍오토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89.5% 증가. 금융자동화기기 사업은 매출액이 감소하였음에도 교통카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사업부문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동사의 실적을 견인함. 연결회사는 작성기준일 현재 모빌리티사업 관련 국내 특허등록 123건, 디자인등록 8건, 실용신안등록 2건을 보유하고 있고, 특허 48건을 출원 중에 있음.
나노브릭(17.16%)
- 동사는 독자적으로 구축한 나노신소재 공통생산 기반인 '액티브 나노플랫폼(Active Nano-Platform)’을 토대로,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 및 이를 적용한 "응용제품"의 개발·제조·판매 사업을 추진. 자기장 또는 전기장에 의해 색상 또는 투과도가 가변되는 독자적 첨단나노신소재 개발 및 양산. 디스플레이 소재 사업, 바이오/화장품 소재 사업, 위조방지/첨단보안 사업을 영위 중.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손실은 119.8% 증가, 당기순손실은 15% 감소. 외형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차세대 디스플레이 사업가속화로 인한 경상연구비 등 증가로 영업손실 확대, 금융수익 증가로 순손실 규모는 소폭 축소됨. 최근 기능성 패키지 산업군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바이오 소재사업은 자성입자를 기반으로 핵산 추출·정제 시약을 제조·판매하며 제품군의 다양화를 추진중.
광전자(16.48%)
-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 업체로 Discrete 반도체, 광센서, LED 등에 들어가는 전자부품을 제조, 판매함. 원재료인 WAFER는 모두 국내 및 해외 업체를 통해 생산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공급시장 자체에 경쟁이 존재하여, 한 업체에 의해서 독과점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 전북 익산에 보유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함. 동사의 2022년 공장 평균가동률은 65%로 집계됨. 익산에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4% 감소, 영업이익은 15.6% 감소, 당기순이익은 25.3% 증가. 동사는 경기침체의 여파로 하반기부터 수출 증가세가 둔화되어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원가절감 노력과 경영 효율화를 통하여 영업이익 흑자를 유지했음. 대내외적인 경제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수요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선 수주분에 대한 확정된 수주분에 대하여만 관리중임.
포스코인터네셔널(16.04%)
-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2020년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함. 2023년 1월 LNG사업 밸류체인 완성을 위해 포스코에너지를 흡수합병함. 무역업을 중심으로 자원개발, 인프라 개발·운용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곡물, 화학, 이차전지소재, 친환경차부품, 천연가스 등이 주요 품목임.
- 에너지부문에서 전사 이익의 절반 이상을 창출함. 특히 미얀마, 호주 세넥스 등 해외 가스전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자원개발사업에서만 약 37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둠. 상사부문에서는 포스코제 철강 판매량이 최초로 천만 톤을 돌파했으며, 해외 무역 자회사의 실적호조에 따라 트레이딩 사업에서 영업이익 3000억원을 창출함. 팜유 판매증가와 가격상승, 유연탄가격 상승, 구동모터코아 판매물량 확대 등으로 상사부문 투자 자회사 이익도 증가함.
탑코미디어(13.90%)
- 2008년 설립돼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판매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영업전략은 목표시장에 진입해 동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에 대해 인정받은 후,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임. 국내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시장 확대 위해 노력 중임.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9% 감소. 동사는 해외(일본) 웹툰 유통영업의 매출 및 이익증가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됨. 미국 내 주요 케이블 방송사에 새롭게 진입하여 방송사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UHD TV, Android STB 와 방송 보급의 확대로 관련 신제품을 개발함.
대림통상(13.57%)
- 동사의 연결회사는 수전금구, 비데와 감지기, 샤워부스 및 기타 건자재, 양식기, 주방용품 등을 생산하여 수출 및 내수 판매하고 있음. 수전 금구 사업부문에서는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에너지 절약 수전 카트리지(Eco Cartridge)를 개발. 인도네시아 유일의 대형 고급품 양식기 제조업체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효율적인 S/Steel 자재관리를 하고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1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9.8% 증가. 기존 제품의 디자인 개발 및 기능 향상, 신제품 개발, 제품의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연구 개발 활동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있음. 수출은 건재해외사업부에서 영업을 전담하고 주로 중,고가품 중심으로 OEM 방식에 의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내수는 국내 건자재 시장 중 중,고급품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음.
하나마이크론(12.75%)
- 동사는 2001년 8월 23일에 설립되어 2005년 10월 11일에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 및 주요 종속회사는 현재 반도체 제품(패키징) 생산 및 반도체 재료(반도체 식각공정용 실리콘 Part)제품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 증가, 영업이익은 0.4%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 원가 부담이 늘었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함.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향후 베트남 신규 공장 가동 등의 영향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됨.
한국주강(12.57%)
- 동사는 1987년 8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주강은 압연, 압출 또는 단조 등의 방법으로 제조할 수 없는 기계의 구성부분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형상의 제품 제조에 널리 쓰이고 있음. 단위중량 50톤 이상의 대형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는 두산중공업에 이어 동사가 업계 2위의 위치에 있음.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손실은 12.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요 제품의 판매가격이 상승하며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원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적자폭이 더욱 커졌음. 불확실한 경제여건과 대외변수 속에서도 동사는 변화된 경영환경을 면밀히 분석하여 선제적으로 대응책을 강구해 왔으며, 올해에도 대응책 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임.
TOP15 거래대금
삼성전자 / 1조3512억
에코프로 / 8785억
KBSTAR단기통안채 / 5937억
포스코인터내셔널 /5359억
이수스페셜티케미컬 / 5317억
SK하이닉스 / 4735억
마녀공장 / 4389억
포스코퓨처엠 / 3952억
POSCO홀딩스 / 3559억
에코프로비엠 / 3091억
금양 / 2959억
크리스탈신소재 / 2612억
KODEX 200선물인버스2X / 2423억
엘앤에프 / 2045억
하나마이크론 / 1969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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